해외생활

샤워기 헤드 녹물 필터 사용 후기 2(호텔 샤워기 녹물 현황)

시들지 않는 무지개 2021. 11. 25. 21:07
728x90

중국 서안 호텔에서 3일 정도 사용한 녹물 필터 상태가 심각해서 필터를 새로 교체하는 글을 썼던 적이 있는데, '그분'에게 보여줬더니 이 정도 필터 상태라면 한 달은 더 쓸 수 있을 것 같다며 3일 쓰고 새 걸로 교체하는 건 필터 낭비라고 한 소리 들었다. 하여 이번에는 좀 장기적으로 관찰해서 10일간 사용한 필터 현황을 기록으로 남기려고 한다.(일정 상 호텔을 다시 옮기게 돼서 교체 후 필터 사용한 지 10일 정도 되었다.)

 

아래는 사용 후 3일 된 필터 사용 후기

 

호텔 격리 생활동안의 샤워기 헤드 녹물 필터 사용기

샤워기 헤드 녹물 필터 사용 3일 만에 노랗게 변해서 새 걸로 교체했다. 원래부터도 집에서 사용하던 제품 카테고리였는데, 사실 그동안 이 필터의 고마움을 못 느꼈었다. 10년 된 아파트라 수도

wendysm.tistory.com

 

좌 : 사용 전, 중 : 3일 간 사용 후, 우 : 10일 간 사용 후

가운데 있는 게 전에 3일 간 사용한 필터인데 물기가 마르니 누런 색깔이 처음에 후기에 있던 색깔보다 그래도 좀 옅어졌다. 오른쪽에 있는 것이 이번에 10일 간 사용 후 확인한 필터 색깔이다. 3일 사용한 필터랑 동등 비교를 위해 똑같이 물기를 말린 상태이다. 판단 기준이 지극히 주관적이지만 10일 사용한 필터는 더는 못 쓸 정도가 아닌가.. '그분'에게 동의를 구했더니 아니라고 그래도 더 쓸 수 있다고 한다.

 

일단 가지고 있는 필터 개수와 출장 기간을 따져보면 필터 1개를 20일간 사용해야 하는데 그동안 필터 성능이 떨어지진 않을지 우려스럽다. 사진상의 필터 색깔을 보면 아래쪽은 위쪽보다 누런 빛이 짙은데, 그 이유는 필터를 통과하는 물의 방향이 사진 기준으로 위에서 아래 방향이고 필터에 걸린 물질들이 물을 따라 이동해서 아래쪽에 쌓였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필터의 가장 아래쪽까지도 색깔이 짙은 것으로 보아 이물질의 일부는 필터를 통과하고 있다고 생각이 든다.

 

필터를 통과한 물의 성분을 다시 분석하지 않는 이상 모든 것이 추정이지만 일단 필터 1개의 사용 목표일수인 20일 정도 사용해보고 상태를 다시 보려고 한다.

728x90